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군부대 간담회 가져

시흥시-군부대 간담회 가져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1.30 15: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재난 예방ㆍ대응 협력 공고히 다져 

박영덕 시흥시 안전교통국장과 4개 군부대간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영덕 시흥시 안전교통국장과 4개 군부대간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30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지역방위여단을 포함한 관내 16개 부대 관계자와 함께하는 간담회를 열고 지역 안보에 헌신하는 장병들을 위해 위문품으로 지역화폐 ‘시루’를 전달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흥시와 관내 부대는 기관간 협조사항을 공유하고 협력관계를 공고히 했다. 

간담회 자리에서는 시민의 일상을 더욱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재난 상황 발생 시 인력, 장비, 물자에 관해 긴밀한 협의가 필요한 4개 부대(2506부대 2대대, 2291부대, 1896부대, 7578부대)와 업무협약이 이뤄졌다. 

협약을 통해 시흥시와 4개 군부대는 향후 협의체를 구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재난 예방과 대응을 위한 협력, 안전사고 예방ㆍ수습 및 기관간 정보 공유 등 시민의 안전ㆍ재난관리 업무 활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연제찬 시흥부시장은 “철통같은 지역 안보와 대민 지원 등 시정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일선 지휘관과 군 장병들에게 감사드린다. 지난해 치러진 을지연습과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든든하게 지원했듯이 앞으로도 국가안보 확립에 힘써주고 재난 발생에 따른 지원 요청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시흥시에서 설 명절을 맞아 군 위문품을 전달하는 격려행사를 마련해줘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들에게 큰 힘이 됐다. 시에서 각종 재난에 훌륭히 대처하고 있지만 더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군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