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65세↑ 비대면 건강관리 신청

양평군, 65세↑ 비대면 건강관리 신청

  • 기자명 차수창 기자
  • 입력 2024.01.29 14: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420명 스마트 기기 지급

양평군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설명해 주고 있다. 
양평군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설명해 주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차수창 기자] 양평군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코로나19 이후 건강증진 서비스 접근성이 떨어지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며 지속가능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양평군은 2022년 10월 보건복지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7월부터 사업을 시작했다.

올해는 건강습관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 420명에게 건강위험요인에 따라 스마트 기기(손목 활동량계, 블루투스 체중계ㆍ혈압계ㆍ혈당계, 인공지능 스피커)를 지급하고 오늘건강 앱을 이용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르신들은 앱을 통해 △건강위험요인에 따라 월별 미션 제공 △보건소 건강전문가를 통한 비대면 건강컨설팅 △맞춤형 건강정보 제공 등 6개월간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연계해 오늘건강 앱과 스마트 기기 사용법에 대해 사전 교육을 받게 된다.

건강습관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 어르신은 신청을 원하는 경우 양평군보건소로 유선(031-770-3481) 문의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배명석 양평군보건소장은 “인공지능 기반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거동불편 등으로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는 어르신들에게 제공하는 양평군 특화 서비스로 관내 어르신들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