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노후계획도시 재정비 설명회 개최

고양시, 노후계획도시 재정비 설명회 개최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1.29 11: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맞춤형 추진에 행정력 집중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고양특례시는 2월3일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 노후계획도시 재정비 추진방향 설명회를 개최하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주요 내용, 고양특례시 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계획, 일산신도시 재건축 사전 컨설팅 용역 등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들의 궁금증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준형 일산총괄기획가, 고양시민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제발표는 정대혁 KG엔지니어링 상무(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계획), 강동구 어반플랫폼㈜ 소장(노후계획도시 특별법, 일산신도시 재건축 사전 컨설팅)이 맡는다.

시는 그동안 1기 신도시인 일산신도시 재건축을 위해 국토교통부 기본방침 마련에 발맞춰 도시정비기본계획 재수립을 진행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법적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재건축을 준비하고 있는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 용역을 실시하는 등 타 지자체보다 한 발 앞선 행정 지원을 하고 있다. 시는 신속하게 주민맞춤형 재건축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동환 시장은 지난해 12월 노후계획도시 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하자 일산신도시 및 노후계획도시 주민들의 열망이 실현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환영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고양특례시는 주거 기능에 편중된 도시개발로 자족성이 부족하며 준공 30년이 지나면서 기반시설이 노후화되어 새로운 도시계획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설명회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노후계획도시 재정비 미래상 수립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시와 쌍방향 소통으로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정책방향을 설정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