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만안구보건소, ‘놀러와! 건강on캠프’ 기초검진

안양시 만안구보건소, ‘놀러와! 건강on캠프’ 기초검진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1.28 13: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대상

안양시 만안구보건소가 지역아동센터의 신청을 받아 ‘놀러와! 건강on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안양시 만안구보건소가 지역아동센터의 신청을 받아 ‘놀러와! 건강on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 만안구보건소는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놀러와! 건강on캠프’를 운영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건강on캠프는 건강관리가 어려운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초검진, 상담과 함께 영양, 신체활동, 구강, 금연 등의 건강교육까지 진행해 성장기 아동의 건강증진을 도모한다.

지난 19일부터 지역아동센터 7개소의 신청을 받아 운영 중이며 해당 센터는 만안구보건소를 방문해 검진과 교육 등을 받게 된다.

보건소에서는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 비만도(체지방률, 성장 발달평가), 혈액검사, 영양지수 조사 등의 기초검진을 시행하고 영양 에코백 만들기와 흡연ㆍ음주 예방교육, 올바른 칫솔질 체험 등도 함께 실시한다.

기초검진결과서는 개별 통보하며 고위험군 아동에 대해서는 별도로 초기 충치 치료, 불소도포(6개월 주기) 등 구강 정기검진과 영양ㆍ신체활동 상담으로 사후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향미 만안구보건소장은 “기초검진과 적절한 관리를 통해 비만 및 성인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며 “하계방학 중에는 온라인 교육 및 챌린지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