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고위공직자 청렴교육

시흥시 고위공직자 청렴교육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1.28 13: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급 이상 108명 공정한 윤리관 확립 계기 

시흥시가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24년 고위공직자 대상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흥시가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24년 고위공직자 대상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가 지난 26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108명을 대상으로 ‘2024년 고위공직자 대상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간부공무원의 맞춤형 청렴교육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을 통해 내부적으로는 직원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외부적으로는 신뢰행정 구현에 도움이 될 만한 청렴리더십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기초자치단체의 공통적인 취약점인 특혜 제공ㆍ갑질 행위 등에 대한 청렴교육이 이어져 간부공무원의 청렴인식을 환기하고 공정한 공직 윤리관을 확립할 수 있게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청렴도 향상은 한 사람의 노력으로 이뤄지는 것은 아닌 만큼 간부공무원이 조직 내 청렴문화를 이끄는 선봉장이 되어 청렴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공직사회 전체에 청렴문화가 퍼져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2월 ‘청렴가치 세대 공감형 청렴 골든벨’을 운영해 세대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직급별 청렴인식에 대한 차이를 줄이는 노력을 기울였다. 이외에도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