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 대부도 정당 현수막 관리 총력 

안산시, 대부도 정당 현수막 관리 총력 

  • 기자명 김성균 기자
  • 입력 2024.01.28 12: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미관 제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성균 기자] 안산시는 2024년 총선을 겨냥한 대부도 지역 정당 현수막에 대한 무분별한 게첩을 예방하고자 지난 12일부터 시행한 옥외광고물법 개정 시행령에 대해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정당 현수막에 대한 주요 개정사항은 △읍면동별 2개만 설치(면적 100㎢ 이내) △어린이보호구역, 소방시설 주변 주정차 금지 표시구간 엄격히 금지 △교차로, 횡단보도, 버스정류장 주변 거리제한 등으로 정당 현수막 표시방법, 설치기간 등 준수여부 확인과 함께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자체 정비반과 용역, 주민자율감시단과 지역 민간단체의 신고 정비 협조를 구해 주야간 집중 정비할 계획이며 위반 시 정당(설치 업체)에 우선 시정 요구 후 미이행 시 강제 처분할 계획이다. 

기타 분양 현수막과 전단지 등 불법 유동광고물은 적발 즉시 제거하고 입간판 등은 업주와 광고주의 자진철거를 유도하되 불응 시 행정처분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또 불법 광고물 설치 관련 상습 위반자에 대해서는 정비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고발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하기로 했다. 

유진숙 대부해양본부장은 “2024년은 총선이 있는 해로 무분별하게 설치되는 정당 현수막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며 “수도권의 대표적 관광지인 대부도 지역의 불법 유동광고물을 지속 정비해 관광객과 시민들께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미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