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시민이 물으면 시장이 답한다!

화성시, 시민이 물으면 시장이 답한다!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1.28 11: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소통광장 톡톡한 역할 수행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시민이 물으면 시장이 답한다!’

화성시는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시민소통광장’이 시민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소통창구로서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시민소통광장은 화성시 관련 정책 제안 등 시민들이 직접 소통의견 제안이 가능한 화성시청 홈페이지 게시판으로 등록일로부터 20일 이내 1000명 이상의 공감을 얻은 소통의견에 대해 시장이 공식 답변하고 있다.

시는 2023년에 전년 대비 2,258%가 증가한 1만775건의 소통의견이 접수됐으며 연내 1000명 이상의 공감을 받은 소통의견 12건에 대해 공식 답변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이는 전년 대비 140%가 증가한 것으로 시는 시민의 시정참여 활성화와 시민과의 소통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1000명 미만 공감을 받은 소통의견 또한 누락되지 않도록 매월 관리하며 시에서 처리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에서 검토해 회신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시민소통광장에서 제시된 다양한 소통의견을 통해 주요 현안사항을 파악하고 시정 운영에도 활용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신도시 유입에 따른 주택ㆍ환경 분야 소통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그 외 GTX 철도역 유치, 트램 설치, 신동~남사간 터널 개통, 대중교통 개선 등 교통 관련 소통의견도 다수 접수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시민소통광장은 시민의 자발적 의견소통 활동의 장”이라며 “더 살기 좋고, 더 일하기 좋고 더 즐거운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시민소통광장을 통해 제시되는 100만 화성시민의 의견을 더욱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