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강남구 친선 음악회 개최

의정부시-강남구 친선 음악회 개최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4.01.28 11: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 무료 관람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가 자매도시인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와 문화예술 교류의 물꼬를 텄다.

시는 30일 오후 7시30분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의정부시-강남구 친선 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해 7월 양 도시간 자매결연에 따른 첫 공식 교류행사다.

금난새 지휘자가 이끄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수준 높은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의정부시립합창단과 바이올린 홍해든, 피아노 고준성, 하모니카 이윤석, 기타 지익한 등 세계무대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의 협연으로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사한다.

베르디의 ‘시칠리아 섬의 저녁기도 서곡’, 사라사테의 ‘지고이네르바이젠’,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제2번 3악장’ 등 아름다운 멜로디를 자랑하는 총 7곡의 명작들로 채워진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공연을 위해 의정부를 찾아주신 강남심포니와 강남구 관계자들에게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번 문화예술 교류를 시작으로 경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 도시간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에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사전 예매가 오픈 2시간 만에 매진되는 등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행사 주최 측은 노쇼 등을 대비해 공연 시작 15분 전부터 현장 대기자들을 선착순으로 입장시킬 예정이다. 7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