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다꿈 담소회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다꿈 담소회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1.28 1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또래관계 형성 소속감 경험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올해 첫 일정으로 센터 교육공간에서 ‘다꿈 담소회:다꿈담다’를 운영하고 있다.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올해 첫 일정으로 센터 교육공간에서 ‘다꿈 담소회:다꿈담다’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가 운영하는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의 산하기관인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학교밖센터)가 올해 첫 일정으로 지난 26일 센터 교육공간에서 ‘다꿈 담소회:다꿈담다’를 운영했다. 

‘다꿈 담소회’는 프로그램 경험이 없던 신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교밖센터의 공간과 프로그램, 연간 일정에 대해 안내하고 2024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기존에 참여 중인 학교 밖 청소년들도 함께해 새롭게 또래관계를 형성하고 소속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다꿈 담소회’에는 약 20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했는데, 이중 12명이 신규 청소년들이다. 담소회는 교사 소개를 시작으로 월별 프로그램과 급식 지원, 꿈울림카드 등의 생활 지원, 건강검진, 공간 이용 등 상시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후 소그룹 모임을 통해 센터에서 해보고 싶은 활동이나 프로그램을 나누고 보드게임 및 이벤트를 통해 서로간 우애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신규 학교 밖 청소년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기대가 크다. 특히 검정고시나 캠프 등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밖센터는 올해 첫 일정인 ‘다꿈 담소회’를 통해 시흥 지역의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과 희망을 품고 새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활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자는 시흥시청소년재단 누리집, 카카오톡 채널 ‘시흥시꿈드림’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홍보 채널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