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수택수자인경로당 개소

구리시 수택수자인경로당 개소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1.28 10: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 편안하게 휴식하는 안락한 공간

구리시가 수택동 소재 수택수자인경로당을 오픈하고 있다. 
구리시가 수택동 소재 수택수자인경로당을 오픈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가 지난 26일 수택동 소재지(경춘로 276번길 21) 수택수자인경로당(회장 차명숙) 앞마당에서 ‘수택수자인 경로당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장, 수택수자인경로당 회장, 기간단체,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행사는 현판식, 기념촬영, 내빈 소개, 축사, 경로당 라운딩,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수택수자인경로당은 구리역한양수자인리버시티 아파트 내 위치하고 있으며 할아버지방, 할머니방, 거실, 주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원 수는 22명이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안락한 공간이 될 전망이다.

차명숙 경로당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경로당 개소식에 참석해 주신 백경현 시장 및 내빈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이 불편하지 않도록 열심히 운영할 것이며 경로당 개소식을 위해 아낌없이 물품을 지원해 준 구리시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백경현 시장은 “수택수자인경로당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어르신들의 대표 휴식공간인 경로당 환경을 적극 개선해 어르신들이 건전하고 유익한 삶을 영위해 나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노인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구리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노인복지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