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평생학습관 건립공사

가평군 평생학습관 건립공사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4.01.25 13: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사업비 230억여원 투입 상반기 착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 문화복합공간 랜드마크가 될 평생학습관 건립공사가 올해 착공될 예정이다.

25일 군에 따르면 안정적인 공간에서 수업을 희망하는 군민의 열망을 실현하기 위해 청소년부터 노년까지 모두가 필요로 하면 언제나 원하는 학습을 받을 수 있는 평생교육의 중추적 역할이자 복합문화공간인 평생학습관 건립이 추진된다.

전 가평군민의 생애맞춤형 복합교육공간이 될 평생학습관은 올 상반기 착공해 2026년 2월 준공에 이어 같은 해 4월 개관 및 상·하반기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총 사업비 230억여원이 투입되는 평생학습관은 가평읍 읍내리 885번지 일원 7450㎡ 부지에 연면적 4657㎡ 규모의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건립된다.

지하 1층에는 사무실, 회의실, 상담실, 아이 돌봄실, 카페테리아, 편의점, 기계실, 전기실, 발전기실 등이 들어선다.

1~4층에는 휴게실, 반려동물 실습실, 강의실, 동아리실, 체험존, 건강 및 생활기술 실습실, 3D 프린터, 음악 실습실, IT실, 스튜디오, 다목적실, 양재실, 공예실, 생활스포츠실, 조리제빵실, 바리스타 체험, 카페 공간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앞서 군은 지난 2019년부터 주민숙원사업인 평생학습관 건립에 따른 행정절차를 진행해 왔으며 민선8기 공약사업이자 경기도 제2차 지역 균형발전 사업, 한강유역환경청 친환경 청정사업으로 선정되는 등 사업성 인정과 예산 확보에 노력했다.

군 관계자는 “평생학습관 건립을 통해 지역의 교육환경 혁신을 이루고 군민에게 다양하고 풍요로운 학습 기회와 품격 있는 삶의 질 제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