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경과원, 한국나노기술원 등과 협력 

경기도경과원, 한국나노기술원 등과 협력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4.01.24 16: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문화 활성화 MOU 맺어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한국나노기술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광교TV(테크노밸리) 과학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4일 체결했다.

협약식은 경과원 비전실에서 경과원장, 한국나노기술원장,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각 기관은 지역과학문화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 콘텐츠와 강의를 제공하고 필요한 기자재 및 시설을 지원하여 청소년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경험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과원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도내 청소년들에게 광교테크노밸리 단지의 첨단 과학기술을 안내하고자 △메이커 프로그램 △과학탐구 교실 △양자기술 탐험 프로그램 △바이오 탐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진행하는 ‘메이커 프로그램’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발견, 기술 탐험, IoT 기술 교육을 제공하며 기술 동향, 3D 프린팅, 코딩, 드론 체험 등을 다룬다. ‘과학탐구 교실’은 중학교 과학과 연계된 교육으로 다양한 분석기기를 사용한 실험실습과 첨단 분석기기를 활용한 기초과학 이해를 목표로 한다.

한국나노기술원이 운영하는 ‘양자기술 탐험 프로그램’은 양자기술에 대한 이해와 양자산업 정책 동향 및 명사 특강, 양자팹 투어 등을 통해 국내외 양자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경과원 바이오산업본부가 운영하는 ‘바이오 탐험 프로그램’은 ‘세포특성분석 실습’ ‘아스피린 합성 실습’ ‘유전자 추출 실습’과 같은 실습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과원 및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한국나노기술원의 다양한 인프라를 청소년들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