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주택도시공사(GH) 운영 오픈형 공유오피스 기회발전소

경기주택도시공사(GH) 운영 오픈형 공유오피스 기회발전소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4.01.24 16: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월 만에 입주율 100% 달성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운영하는 오픈형 공유오피스 기회발전소 내부.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운영하는 오픈형 공유오피스 기회발전소 내부.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운영하는 오픈형 공유오피스 기회발전소가 지난해 8월 개소 이후 4개월 만에 입주율 100%를 달성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올 상반기 기회발전소 운영 수익을 재투자해 유망한 판교테크노밸리 입주 기업에게 해외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GH 베이스캠프’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위치한 기회발전소는 GH와 민간사업자가 협력하는 오픈형 공유오피스로 IT, 경영컨설팅 등 분야의 79개 업체가 입주해 있다. 코워킹스페이스 등 다양한 소통 교류공간과 판교 근로자들을 위한 원데이클래스, 직무 역량강화 교육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H 베이스캠프’는 유망 스타트업 기업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IR 피칭을 할 수 있도록 항공 및 숙박료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GH 베이스캠프’를 통해 판교테크노밸리에 입주한 유망한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도울 예정이며 다음달 기업간담회 및 GH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안내할 계획이다.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은 “기회발전소가 창업 및 성장을 희망하는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들로 가득 찬 기회의 장이 되어 고무적”이라며 “향후 적극적인 운영 수익 재투자를 통해 스타트업을 위한 실질적인 기회파트너, GH의 역할을 고민하고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