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시, 모란민속5일장 제2주차장 개장

성남시, 모란민속5일장 제2주차장 개장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4.01.24 13: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평식 주차공간 100면 추가 확보

상공에서 찍은 모란민속5일장 고객 주차장.  
상공에서 찍은 모란민속5일장 고객 주차장.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오인기 기자] 성남시는 모란민속5일장 방문객을 위한 모란 제2공영주차장을 26일 개장한다고 24일 밝혔다. 

공영주차장은 모란민속5일장(끝자리 4ㆍ9일)이 열리는 당일에만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모란민속5일장의 고질적 주차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인근 완충녹지 일부를 활용해 지난해 11월 지평식 주차장 조성공사에 착공했다.

시는 당초 모란 제1공영주차장에 주차전용 건축물을 건립하여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했으나 약 226억원의 과다한 건립비와 최소 3년의 공사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주차장 조성사업비를 줄일 수 있는 공기 단축방안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시는 인근 완충녹지지역 일부를 도시관리계획에서 해제하여 약 8억원의 공사비용으로 주차공간 100면의 친환경 잔디블록 주차장(지평식)을 최근 조성 완료했다. 

이번 지평식 주차장 조성으로 애초보다 200억원 이상 건립비와 사업기간 내 임시 시장 마련 등의 추가 비용을 절약하고 공사기간 단축으로 신속한 주차장 확보가 가능해졌다. 

신상진 시장은 “전국 최대 규모의 모란민속5일장은 그동안 불법 주정차 단속 요청과 상인 및 방문객의 주차장 추가 확보 민원이 꾸준히 제기되었기에 이번 고객 주차장을 개장 하게 되어 기쁘다”며 “성남시는 앞으로도 예산을 절감하면서 사업효과를 높일 수 있는 효율적 행정의 모범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