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송동 라크몽 3층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 무료 정기대관 신청

화성시 송동 라크몽 3층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 무료 정기대관 신청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1.24 09: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화성시 통합예약 시스템 이용

화성시 송동 라크몽 3층에 위치한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에서 기획전시가 열리고 있는 모습.
화성시 송동 라크몽 3층에 위치한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에서 기획전시가 열리고 있는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 송동 라크몽 3층에 위치한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이 31일까지 정기대관 신청을 받는다.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은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 공간 부족 문제 해결과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화성시에서 조성한 전시 공간으로 전시실 2개실과 교육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시는 이번 정기대관을 통해 예술가에게 작품 전시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며 대관을 원할 경우 화성시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관자는 내부 심사 및 대관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결과는 2월8일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정기대관 잔여일자는 일반대관으로 운영되며 회의 및 커뮤니티 활동 공간을 필요로 하는 개인 및 단체에서 무료로 대관할 수 있다. 3월부터 화성시 통합예약 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앞서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은 지난해 5월 개관한 이후 2번의 기획전시와 문화 프로그램을 개최해 총 6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시는 올해 어린이 전시해설가 양성 프로그램을 신규로 기획해 현대미술에 대한 어린이의 이해도를 증진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전시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해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원교 문화예술과장은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이 관내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의 장이자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에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매주 일ㆍ월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 4시30분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련 문의사항은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031-378-50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