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신안산대 MOU 체결

안산시-신안산대 MOU 체결

  • 기자명 김성균 기자
  • 입력 2024.01.23 15: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입국ㆍ이민관리청 유치 공동으로 추진

안산시와 신안산대학교간 출입국ㆍ이민관리청 유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펼쳐 보이고 있다.
안산시와 신안산대학교간 출입국ㆍ이민관리청 유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펼쳐 보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성균 기자] 안산시와 신안산대학교가 출입국ㆍ이민관리청(이하 이민청) 유치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안산시는 23일 오전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신안산대학교(총장 지의상)와 이민청 유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지의상 신안산대학교 총장이 참석해 이민청 유치를 위한 인적ㆍ물적 자원 및 정보교류를 비롯해 유치 최적지가 안산임을 알리는 대외홍보 등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이민청 유치를 위해 신안산대학교 국제교육관 제공 등 협조 사안도 협약안에 담았다.

앞서 지난해 안산시와 신안산대학교는 상생발전 부지 매매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대학의 재정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구책을 발표한 바 있다. 

안산시는 관ㆍ학과의 협력을 통해 이민청 유치를 이루어냄으로써 상호문화도시를 넘어 국제도시로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이민근 시장은 안산은 전국 지자체 가운데 외국인 주민 수가 압도적인 1위로 대한민국 외국인 정책의 표준을 만들며 외국인 정책 지원을 수행하기 위한 전국 최고 수준의 인프라를 보유한 도시인 점을 부각했다. 

이 시장은 “상호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이민청 유치, 외국인 유학생 유치 등을 신안산대학교와 적극 협력해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의 위기와 대학의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