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보건소, 기품합창단 제2기 단원 선발

광명시보건소, 기품합창단 제2기 단원 선발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1.23 14: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으로 치매 인식개선

광명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기품합창단. 
광명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기품합창단.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대상자, 인지저하 어르신과 가족, 자원봉사자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기(억)품(은)합창단’ 제2기 신입 단원을 수시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기품합창단은 치매나 인지저하를 겪는 어르신들이 노래를 통해 용기와 희망을 얻으며 활기차고 주도적으로 일상생활을 해나가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해 창단됐다.

어르신들은 ‘고향의 봄’ ‘과수원길’ ‘오빠생각’ 등 옛 추억과 감성을 되살리는 노래를 부르며 일반인들과 음악으로 하나 되며 치매 인식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단원간 친밀감과 유대감을 높이는 힐링 워크숍과 치매극복의 날 행사 공연 등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한 바 있다.

한 합창단 단원은 “합창하는 시간이 매우 즐겁고 치매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배웠던 음악이 떠오르면서 우울감이 사라진다”며 “지속적으로 합창단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광명시보건소 관계자는 “기품합창단의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치매를 이해하고 인식을 개선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올해 신규 단원을 모집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의 정서적 유대감과 지지를 위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품합창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치매안심센터(02-2680-097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