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건강한 돌봄 놀이터’ 참여 신청 모집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건강한 돌봄 놀이터’ 참여 신청 모집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1.22 17: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 학교 대상 2월8일까지 접수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가 ‘건강한 돌봄 놀이터’ 영양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가 ‘건강한 돌봄 놀이터’ 영양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아동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각 학교로 발송된 안내문을 확인하고 2월8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일산서구보건소에 접수하면 된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방과 후 초등 돌봄 교실을 이용하는 1~2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비만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을 형성해 주고자 16주간 놀이형 신체활동ㆍ영양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신체활동(전통놀이, 협동놀이, 잡기놀이, 공놀이, 뉴 스포츠 등) 및 놀이형 영양 프로그램(미각체험, 식생활 교육 등)으로 참여 아동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프로그램 사전ㆍ사후에 비만도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참여 아동의 비만도와 건강생활 실천 상태 변화 파악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ㆍ청소년의 패스트푸드 섭취율 증가, 과일ㆍ채소 섭취율 감소 등 부적절한 식습관은 증가하는 반면 신체활동 기회는 부족한 상황에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통해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비만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