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시 공직자 청렴실천 서약

수원시 공직자 청렴실천 서약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4.01.22 14: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눈높이 맞춰 공정하게 업무처리 다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이 청렴행정 실천 서약서에 서명한 후 함께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이 청렴행정 실천 서약서에 서명한 후 함께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한 수원특례시 모든 공직자가 “청렴행정을 실천하겠다”고 서약했다.

이재준 시장과 김현수 제1부시장, 황인국 제2부시장, 각 실·국장은 22일 현안회의에 앞서 ‘청렴행정 실천’을 서약했고 다른 공직자들은 부서별로 자체적으로 청렴실천 서약을 했다.

서약은 청렴행정 실천 서약서를 낭독한 후 자필로 서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서약 내용은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부패 예방에 앞장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으며 직무수행 과정에서 부당한 이익을 얻지 않고 부당한 간섭과 지시를 하지 않으며 학연·지연·혈연 등 연고 관계에 의한 조직문화를 배척하고 사익보다 공익을 우선시하는 것은 물론 친절과 공정의 의무를 준수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며 청탁금지법과 공무원행동강령을 철저히 준수하고 실천에 앞장선다 등이다.

서약 내용을 위반했을 때는 관련 법규에 따라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재준 시장은 “시민들이 공직자에게 바라는 청렴의 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간부공직자를 비롯한 모든 직원이 시민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청렴특례시를 완성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