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올 식중독 예방관리 계획 수립

파주시, 올 식중독 예방관리 계획 수립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1.22 13: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안전ㆍ건강한 식생활 보장

파주시가 올 식중독 예방교육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파주시가 올 식중독 예방교육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2024년 식중독 예방관리 사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시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보장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식중독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식중독 환자 발생 시 추적관리 등 안전망을 구축하고 식중독 없이 안전한 파주를 목표로 계절·시설별 취약 분야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식중독 예방 자율 실천을 실현하기 위한 추진 전략을 제시했다. 3대 추진 전략은 △식중독 신속 대응체계 강화 △계절·시설별 집중 점검으로 식중독 사전 차단 △교육·상담·홍보 강화다.

구체적인 세부 전략으로는 식중독 보고체계를 확립하고 원인·역학조사반을 운영해 대응체계를 갖추고 관계 기관과 식중독 현장 모의훈련을 실시해 협업체계를 유지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지역축제 음식점과 배달음식점을 연중 점검해 식중독을 사전에 차단하고 위생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교육과 현장상담을 실시하고 월별 주요 식중독균 예방수칙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이이구 위생과장은 “파주시는 식중독 예방관리 계획에 따라 철저히 대처해 식중독으로 인한 생산성, 의료비용 등 사회·경제적 손실비용을 줄이고 식중독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고 원인 및 역학조사를 펼쳐 피해 확산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