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청년 커뮤니티 5팀 도전 응원

부천시, 청년 커뮤니티 5팀 도전 응원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1.21 12: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별 100만원 이내 활동비 지원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는 청년 단체 및 청년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청년 커뮤니티 5팀을 선정해 5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부천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3인 이상의 청년 모임으로 구성원은 부천시에 주소(또는 재학ㆍ재직ㆍ사업장)를 둔 19세 이상 39세 이하(1985~2005년생) 청년이어야 한다. 

지원 분야는 청년 스스로가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으나 단순 친목 도모나 정치ㆍ영리ㆍ종교 목적 및 학원ㆍ공방 등 수익 창출 목적의 동아리는 지원하지 않는다.

시는 청년 활동 전문가 등의 심사를 통해 5개 팀을 선정해 팀별 100만원 이내로 지원할 예정이다. 시의 지원금으로는 모임 운영비와 소모품비, 강사비, 홍보비 등 커뮤니티 활동에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 

선정된 팀은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이상 모임 및 활동을 진행해야 하며 12월에는 최종 성과보고회를 통해 팀별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팀은 22일부터 2월15일까지 부천시청 3층 미래세대지원과로 방문해 신청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cja0828@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부천소식>고시ㆍ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정결과는 4월 중 부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선정된 팀에게 별도 안내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서로 소통하고 함께 꿈을 키울 청년 커뮤니티 모집에 많은 청년들의 지원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