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洞 지역사회보장協 정기회의

광명시, 洞 지역사회보장協 정기회의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1.18 17: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연간 활동 방향 등 논의

광명시가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1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1월 정기회의를 갖고 있다.
광명시가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1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1월 정기회의를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시가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1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1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기가구 지원 방안, 동별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사업 마련, 위원 활동 활성화 등 2024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활동에 대해 다각적으로 논의했다.

박종숙 광명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은 “2024년 새해에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바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주역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3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자원을 연계하여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3월 공모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9월까지 동 특성화 사업을 진행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역자원을 연계하며, 그밖에 다양한 교육, 홍보, 간담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함께해 주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올해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