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경력보유 여성 일자리 돕는다 

안양시, 경력보유 여성 일자리 돕는다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1.18 13: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딤돌 취업 지원 사업공동체 모집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는 경력보유 여성의 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디딤돌 취업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사업공동체를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업공동체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경력보유 여성 5인 이상(안양시 거주자 포함)이 협동조합 설립 등 취업과 창업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동아리를 말한다.

시는 취업과 창업의 의지가 높은 사업공동체(최대 6곳)를 선정 및 발굴해 학습공간, 전문교육, 전문가 멘토링 및 컨설팅, 실습 재료비, 실습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강사형 사업공동체(여성가족부의 직업훈련 과정을 이수한 자로 강사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 △창업형 사업공동체(창업 및 협동조합 설립 목적의 동아리) 등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공동체는 지원신청서, 사업공동체 운영계획서, 회원명부 등을 작성해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anyangwwh@hanmail.net)로 신청할 수 있다.

선정은 서류심사 및 PPT 면접심사로 진행되며 자세한 심사 일정은 사업공동체에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경력보유 여성이 능력과 꿈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안양시 경력보유 여성 대상 디딤돌 취업 지원 사업에 6개 사업공동체(동아리) 49명이 참여했으며, 이중 33명이 취업하거나 창업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