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 총 50명 모집

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 총 50명 모집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1.18 11: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ㆍ중학교 재학 중인 18세 미만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는 아동의 권리 발전과 정책참여 활성화를 위해 31일까지 ‘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에 참여할 아동 50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시흥시 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 재학 중인 18세 미만 아동이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시흥시가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와 협업해 운영 중인 아동ㆍ어린이들로 구성된 조직이다. 시흥시 아동을 대표해 아동정책에 관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위원으로 선발되면 2월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5년 12월까지 △아동정책 제안 활동 △아동 권리 옹호 캠페인 △어린이날 행사 기획 및 참여 등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참여 아동에게는 △위촉장 수여 △봉사시간 부여 △문화탐방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활동이 우수한 아동위원에게는 표창을 수여한다. 

신청방법은 시흥시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saseeun@korea.kr)로 제출하거나 시흥시청 아동돌봄과로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 2019년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를 구성했고, 이후 매년 아동의 의견을 정책으로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아동이 제안한 ‘은계호수공원 해로ㆍ토로 대형 풍선 설치’가 정책으로 실제 반영되는 등 아동의 참여 권리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