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 접수    

이천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 접수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4.01.17 15: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저금리로 경영난 해소 기대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는 고물가 및 금리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식품제조가공업소,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1% 저금리의 경기도 식품진흥기금 융자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융자사업은 2년 거치 3년 균등 분할상환 조건으로 △식품제조가공업 생산시설개선자금 5억원(총공사비용 20% 자부담) △식품접객업소 시설개선자금 1억원을 융자 지원한다.

1년 거치 2년 균등 분할상환 조건으로는 △식품접객업소 화장실 시설개선자금 2000만원 △모범음식점·위생등급 지정업소 운영자금 3000만원 △코로나19 긴급 운영자금(일반·휴게음식점·제과영업점) 2000만원을 융자 지원한다.

이천시보건소에서 신청인의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검토하고 NH농협은행 이천시지부에 융자 대상자로 추천하면 신청인의 신용 상태 및 재산 보유실태 등을 조사한다. 

NH농협은행으로부터 융자 가능여부 회신 후 경기도에서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대상자는 NH농협은행 이천시지부에서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경기도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을 통해 침체된 식품제조가공업소와 식품접객업소에 영업주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경영난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청서 및 관련 서류는 이천시 홈페이지(분야별 정보>보건>알림사항)에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보건소 보건위생과 위생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