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경기도체육대회 D-day 100일

파주시, 경기도체육대회 D-day 100일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1.16 16: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운트다운 보드 제막식 가져

파주시가 16일 2024년 경기도체육대회 개최 D-day 100일을 맞아 시청 민원실 앞에서 ‘D-day 100일 카운트다운 보드 제막식’을 열고 있다.
파주시가 16일 2024년 경기도체육대회 개최 D-day 100일을 맞아 시청 민원실 앞에서 ‘D-day 100일 카운트다운 보드 제막식’을 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1400만 경기도민의 화합과 축제의 장인 2024년 경기도체육대회가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파주시는 16일 2024년 경기도체육대회 개최 D-day 100일을 맞아 시청 민원실 앞에서 ‘D-day 100일 카운트다운 보드 제막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전 분위기 조성에 돌입했다. 

제막식에는 대회 조직위원장인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김종훈 파주시체육회장, 윤찬덕 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및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도민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제막식과 함께 대형 보드판에 대회 성공 개최를 염원하는 희망 메시지를 작성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보드판은 시민들이 메시지를 작성하면서 대회에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만들었으며 추후 운정행복센터 등에도 순회하며 비치해놓을 계획이다. 

시는 지난 2021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를 유치했으나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취소된 아쉬움을 겪었으며 재도전 끝에 대회 재유치에 성공했다. 이에 이번 도민체전을 통해 지난 대회들과는 차별화된 대회 준비와 운영으로 기존의 군사ㆍ안보도시 이미지를 벗고 ‘50만을 넘어 100만 자족도시’로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젊은 대도시 이미지를 전국적으로 알리고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도민체전 사상 최초로 주경기장을 벗어나 평화의 상징인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개회식을 개최하여 스포츠 축제를 넘어선 평화 대제전으로 행사 규모 및 의미를 확대할 예정이다. 개방감 있는 행사장을 활용한 대규모 성화쇼가 펼쳐지며 관광명소를 경유하는 성화 봉송으로 파주시 곳곳의 보물 같은 명소를 소개하고 젊고 역동적인 도시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권위 있는 예술 관련 기관과 협업을 통해 수준 높은 공연단을 섭외하여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명품 공연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생활밀착형 홍보, 선수단 맞춤형 의료편의 제공, RE100 친환경 대회 운영 등 파주시만의 특별한 아이디어를 대회 운영 전반에 촘촘히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시는 1만6000여명의 선수단과 관계자 등 외부 손님맞이를 위해 경찰, 소방, 의료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종합안전 계획, 자원봉사, 경기장 점검, 주차ㆍ교통대책 및 의료 지원 등 안전하고 쾌적한 대회로 운영하기 위해 대회 개최 전까지 심혈을 기울여 이상 없이 준비를 마칠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서 김경일 시장은 “2024년 경기도체육대회는 파주시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광역단위 종합체전인 만큼 차별화된 기획과 운영으로 50만 젊은 대도시 파주의 특색을 잘 살려 성공적인 대회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는 ‘아름다운 도전, 감동가득 파주, 하나 되는 경기’라는 표어로 4월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되며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는 ‘시민 중심 더 큰 파주, 하나 되는 경기도민’이라는 표어로 5월9일부터 11일까지 파주시 전역에서 선수들의 경기가 펼쳐진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