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새해 금연 결심 도와드려요”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새해 금연 결심 도와드려요”

  • 기자명 두영배 기자
  • 입력 2024.01.16 15: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클리닉 상시 운영

평택시 안중보건지소가 새해 목표로 금연을 결심한 시민들을 위한 금연 상담을 해주고 있다.
평택시 안중보건지소가 새해 목표로 금연을 결심한 시민들을 위한 금연 상담을 해주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두영배 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새해 목표로 금연을 결심한 시민들을 위한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금연클리닉은 초기 방문 등록 후 기초건강조사를 통한 1대 1 금연 상담과 금연 패치 및 금연 껌, 금연 사탕 등 개인에 맞춘 행동요법 및 금연보조제를 제공해 실질적인 금연 실천을 돕는다. 그리고 6개월 경과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금연 실천을 지원하고 있으며 금연 성공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성공기념품도 증정한다.

지난해 안중보건지소 금연클리닉에 678명이 등록해 378명이 금연을 유지하고 관리 중에 있으며 관내 기업체 13개소에 금연상담사가 방문해 직장인 695명에게 금연 상담도 제공했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흡연 욕구를 이겨내는데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어려움이 많음에 따라 올해 금연 성공의 목표를 달성하고 건강도 지킬 수 있도록 안중보건지소 금연클리닉에 꼭 방문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금연 상담 신청자가 10명 이상인 서부지역 기업체나 기관은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에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안중보건지소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