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삼육대 관학 협약

남양주시-삼육대 관학 협약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1.16 13: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 전문 인력 양성과 多학문 자문

남양주시와 삼육대학교간 보건복지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및 다(多)학문 분야 자문을 위한 관학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와 삼육대학교간 보건복지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및 다(多)학문 분야 자문을 위한 관학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가 지난 15일 시청 여유당에서 삼육대학교(총장 김일목)와 보건복지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및 다(多)학문 분야 자문을 위한 관학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김일목 총장이 양 기관을 대표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했으며 삼육대학교 교수,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어린이집 연합회장 등 28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저출산·고령화 등 사회구조적 변화로 돌봄에 대한 공공의 책임이 강조되는 가운데 △전문성 있는 돌봄 복지사 양성 및 돌봄 인력 교육 제공 △저출산·고령화, IT·소프트 개발 연구 기회 제공 및 연구자료 공유 △청소년·청년 대상 첨단산업 및 6T 산업교육 제공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주광덕 시장은 “이번 관학 협약을 통해 74만 남양주시민에게 한층 더 높은 복지 서비스와 교육의 기회가 제공될 것이며 상호 상생 협약을 통한 시정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일목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남양주시와 상호 협력을 통해 맞춤형 교육과정 등을 운영해 시민의 교육과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