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송산3동 주민자치회, 7호선 연장선 복선화 서명운동

의정부시 송산3동 주민자치회, 7호선 연장선 복선화 서명운동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4.01.16 12: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행정복지센터서 청원 진행 

의정부시 송산3동 주민자치회가 ‘7호선 연장선 복선화 청원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의정부시 송산3동 주민자치회가 ‘7호선 연장선 복선화 청원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영재)는 송산3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석수)가 27일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통장협의회와 함께 ‘7호선 연장선 복선화 청원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7호선 연장선 복선화 청원은 의정부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박범서)가 주관해 추진한다. 단선철도로 건설 중인 7호선 연장선(장암~옥정 구간)의 복선화를 촉구하는 운동으로 현재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 중이다.

청원은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해 서명부를 작성하거나 경기도민청원 사이트(petitions.gg.go.kr)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청원은 27일까지 참여 인원 1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1만명이 동의 시 경기도지사가 답변해야 한다.

김석수 회장은 “현행대로 7호선 연장선이 단선철도로 건설된다면 불안정하고 부정확한 열차가 운행될 뿐만 아니라 차량 고장 시 열차 운행이 전면 중단돼 의정부와 양주시민들의 불편을 야기한다”며 “7호선 연장선은 반드시 복선으로 건설돼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