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 일동도서관, 농한기 시니어 그림책 테라피

포천시 일동도서관, 농한기 시니어 그림책 테라피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4.01.16 09: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20개소 찾아가

포천시 일동도서관이 경로당을 찾아가 시니어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포천시 일동도서관이 경로당을 찾아가 시니어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포천시는 3월까지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시니어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찾아가는 시니어 그림책 테라피’는 책 놀이지도 자격증을 취득한 강사들이 농한기에 경로당을 방문해 그림책을 함께 읽고 다양한 책 놀이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업은 기억력, 표현능력, 자존감 향상 등에 중점을 둬 어르신들에게 치매예방과 정서적 만족감을 줄 수 있는 독서활동 수업으로 구성돼 있다.

신청 대상은 포천 중ㆍ북부 면, 동(군내면, 신북면, 창수면, 영중면, 일동면, 이동면, 영북면, 관인면, 화현면, 포천동) 소재 경로당 20개소다.

신청은 26일까지 각 면과 동을 통해 신청하거나 일동도서관에 전화(031-538-3932)로 하면 된다.

선정된 경로당에는 일동도서관에서 파견한 책 놀이지도 강사가 각 2회씩 방문해 어르신에게 독서환경을 제공하고 함께 소통하는 그림책 수업을 진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문화소외지역 어르신들이 책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시니어 그림책 테리피를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