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 어린이도서관 실감형 체험관 운영

군포시 어린이도서관 실감형 체험관 운영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1.16 09: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지향적 독서 경험 큰 기대

바닥을 포함한 4면에 투영되는 내용을 모션인식을 통해 상호작용하며 체험할 수 있는 4면 체험존.
바닥을 포함한 4면에 투영되는 내용을 모션인식을 통해 상호작용하며 체험할 수 있는 4면 체험존.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이 17일부터 기존의 과학탐구실 위치에 실감형 체험관 운영을 시작한다.

군포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도서관 실감형 창작공간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어린이도서관 개관 시 설치되었던 노후된 과학탐구실을 2023년 9월부터 12월까지 개선하여 중강현실 체험공간인 실감형 체험관을 조성했다.

실감형 체험관은 4면 체험존과 AR 컬러링존, AR 터치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4면 체험존에서는 바닥을 포함한 4면에 투영되는 내용을 모션인식을 통해 상호작용하며 체험할 수 있다. AR 컬러링존은 종이 도안에 색칠한 그림을 스캔하면 증강현실에서 그림을 볼 수 있다. 

4면 체험존은 ‘군포시도서관 실감여행’과 ‘EBS 스토리북’ 콘텐츠를, AR 컬러링존은 ‘폴리시티 군포’와 ‘파브르의 곤충탐험’이 시간별로 운영된다. AR 터치북은 자유롭게 대형 모니터를 터치하며 명작동화를 상호작용하며 읽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증강현실을 체험하는 도서관이 인근에 없기에 시민들의 기대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실감형 체험관 이용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체험하고 미래지향적 독서를 경험하여 도서관 이용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군포시 어린이도서관(031-390-868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