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유기질비료ㆍ토양개량제 신청

파주시, 유기질비료ㆍ토양개량제 신청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1.15 11: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비부담 줄이고 친환경 농업 유도

파주시가 토양개량 및 지력을 유지하여 친환경 농업 실천을 유도해 나가고 있다.
파주시가 토양개량 및 지력을 유지하여 친환경 농업 실천을 유도해 나가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오는 24일까지 ‘2024년 유기질비료 지원 사업’과 ‘2025년 토양개량제 지원 사업’ 추가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2024년 유기질비료 지원 사업은 총 사업비가 17억원이며 1차 선정자를 제외한 신청 누락자를 대상으로 2억600만원을 투입해 관내 농가에 약 2560톤의 유기질비료를 추가 지원한다.

지원 대상 비료는 부숙유기질비료(가축분퇴비ㆍ퇴비)와 유기질비료(혼합유박ㆍ혼합유기질ㆍ유기복합비료)이며 종류별로 1포(20㎏)당 1300원~1600원의 구매보조금이 지원되며 지역농협을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토량개량제 지원 사업‘도 추가 신청을 받는다. 이 사업은 유효 규산 함량이 낮은 농경지 및 산성토양에 토양개량제(규산ㆍ석회)를 공급함으로써 토양개량 및 지력을 유지하여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되며 3년 주기로 시 전체 농경지에 공급하고 있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 등은 농지 소재지 기준 읍ㆍ면 지역은 읍ㆍ면 행정복지센터로, 동 지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장흥중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유기질비료 지원과 토양개량제 지원 사업을 통해 농가 경비부담을 줄이고 차질 없는 영농 준비로 친환경 농업 육성 도모와 농업 생산성이 높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