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음악도서관, 사서 함께하는 투어 프로그램

의정부음악도서관, 사서 함께하는 투어 프로그램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4.01.15 09: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근한 지역문화 융합

의정부음악도서관이 ‘사서와 함께하는 투어 프로그램’을 1월부터 매월 운영한다.
의정부음악도서관이 ‘사서와 함께하는 투어 프로그램’을 1월부터 매월 운영한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음악ㆍ책ㆍ공간과 지역문화가 융합된 의정부음악도서관을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소개하기 위해 ‘사서와 함께하는 투어 프로그램’을 1월부터 매월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음악도서관은 지역문화 자원인 블랙뮤직 페스티벌을 기반으로 블랙뮤직 장르가 중심이 된 LP, CD, DVD 등 비도서 1만4000여점을 소장하고 있다. 아름다운 공간 구성으로 ‘비긴어게인(JTBC)’의 음악무대를 꾸몄고 ‘멜랑꼴리아(tvN)’ ‘그 해 우리는(SBS)’ 등의 드라마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다.

또한 벤치마킹 우수사례로 선정돼 여러 공공기관에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난해 총 86개 기관ㆍ단체에서 925명이 참여했다. 시민 투어 프로그램은 721명이 이용했을 정도로 인기 높은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투어 프로그램은 기관과 시민(개인, 가족, 청소년) 단위로 구분해 개인과 가족 및 기관은 1월, 청소년은 3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일정은 △개인(14세 이상)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오전 11시 △가족(초등생 동반)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11시 △청소년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기관 매주 목요일 시간 협의 후 투어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1시간가량 진행한다. 3층 뮤직홀에서 다양한 영상과 음악을 감상한 후 3층 뮤직스테이지, M층 멀티스테이지, 1층 북스테이지까지 담당 사서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음악도서관의 이모저모를 살펴본다.

공공기관ㆍ청소년은 전화 신청 후 공문 시행으로, 개인ㆍ가족은 음악도서관 홈페이지, 전화 및 도서관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따라 모집 대상, 운영기간이 달라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음악도서관 담당자(031-828-4854)에게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