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큐브미술관, 2회 연속 공립미술관 인증기관 선정

성남큐브미술관, 2회 연속 공립미술관 인증기관 선정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4.01.15 09: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준 높은 문화 확산 기여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공립미술관 평가에서 2회 연속 인증기관에 선정된 성남큐브미술관 외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공립미술관 평가에서 2회 연속 인증기관에 선정된 성남큐브미술관 외관.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오인기 기자]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의 성남큐브미술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공립미술관 평가에서 2회 연속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공립미술관 평가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미술관 운영의 질적 향상을 위해 등록 후 3년이 지난 국공립미술관 및 박물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평가다. 

올해는 전국 67개 기관 중 성남큐브미술관을 포함한 총 40개 기관이 선정됐다. 인증기간은 2026년 12월31일까지 3년간이다.

성남큐브미술관은 지난 2020년에 이어 2회 연속 인증을 통과하며 성남시 유일의 공립미술관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했다. 

이번 심사 기준은 △설립 목적의 달성도 △조직ㆍ인력ㆍ시설 및 재정 관리의 적정성 △자료의 수집 및 관리의 충실성 △전시 개최 및 교육 프로그램 실시 실적 △공적 책임 등 5개 항목이다. 

성남큐브미술관은 그동안 전문성 있고 참신한 기획력이 돋보이는 전시와 체계적인 소장품 관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5일 성남문화재단 서정림 대표이사는 “미술관의 공공성과 전문성 확보를 위한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올해는 장애 예술인과 비장애 예술인이 함께하는 전시와 미술관의 소장품을 지역의 공공기관에 전시하는 ‘찾아가는 미술관’ 등을 통해 공립미술관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고 수준 높은 미술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