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문화재단, ‘제3회 광주시 청소년 음악콩쿠르’ 개최

광주시문화재단, ‘제3회 광주시 청소년 음악콩쿠르’ 개최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4.01.15 09: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악ㆍ피아노ㆍ바이올린ㆍ관악앙상블 부문

전국의 음악 영재 발굴을 위한 ‘제3회 광주시 청소년 음악콩쿠르’를 개최하는 광주시문화재단 전경.
전국의 음악 영재 발굴을 위한 ‘제3회 광주시 청소년 음악콩쿠르’를 개최하는 광주시문화재단 전경.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오인기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전국의 음악 영재 발굴을 위한 ‘제3회 광주시 청소년 음악콩쿠르’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전국의 우수한 재능을 지닌 음악 영재를 발굴하고 예술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자 마련된 광주시문화재단의 특화사업이다.

성악과 피아노, 바이올린, 관악앙상블 총 4개 부문으로 성악의 경우 만21세 이하, 피아노와 바이올린의 경우 만18세, 관악앙상블은 만23세까지 지원 가능하다.

특히 이번 콩쿠르에서는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경기광주’ 개최를 앞두고 실내악의 다양성 증진과 더불어 청소년들의 실내악 경험을 증대시키고자 관악앙상블 부문이 신설됐다. 관악앙상블 부문은 금관, 목관에 구분을 두지 않고 관악기로만 편성된 3중주에서 10중주까지 다양한 편성으로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22일부터 2월16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참가 요강은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nsart.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사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예선은 2월26일부터 28일까지, 본선은 3월8일부터 9일까지 남한산성아트홀에서 비공개로 실시될 예정이다. 심사에는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1위부터 3위까지 각 부문별로 총 3명의 수상자를 발표하며 각 부문의 1위 수상자들에게는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1위 수상자들에게는 국내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할 수 있는 특별한 특전과 더불어 광주시문화재단의 다양한 기획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세영 광주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콩쿠르에서는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개최를 기념하여 관악앙상블 부문이 신설됐다”며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재능을 지닌 젊은 음악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