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별내선 개통 준비단 구성 마쳐

남양주시, 별내선 개통 준비단 구성 마쳐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1.14 13: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호선 연장 사전 행정력 집중

주광덕(왼쪽) 남양주시장이 별내선(8호선 연장) 개통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주광덕(왼쪽) 남양주시장이 별내선(8호선 연장) 개통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는 별내선(8호선 연장) 개통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별내선 개통 준비단(TF)’을 15일부터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별내선 개통 시 철도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연계 환승, 도로ㆍ교통시설 등 다양한 분야의 예상 문제점을 사전에 점검해 해소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러한 의지를 담은 별내선 개통 준비단(TF)은 교통국장을 단장으로 총괄반ㆍ대중교통반ㆍ주차 및 PM(개인형 이동장치)반ㆍ도로교통반ㆍ역 운영반 등 5개 분야로 구성됐다.

현장점검 및 수시회의를 통해 △별내선 개통 관련 대외기관 업무 협의 △버스, 택시, 주차장 등 연계 환승시설 점검 △역사 주변 도로표지판 등 도로ㆍ교통시설 점검 △역사 운영 준비 및 안전관리 △영업개시 안내 및 이용 홍보 등의 업무를 추진한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별내선은 남양주시와 강남 지역을 단시간에 연결하는 노선으로 경춘선과 환승되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출퇴근 이용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개통 전까지 연계 버스 노선 조정, 환승시설 및 도로ㆍ교통시설 점검 등을 통해 시민들이 별내선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별내선은 시설물 검증 및 영업 시운전 등 행정절차 이행을 통해 오는 6월 개통할 예정이며 개통 준비단은 운영 환경에 따라 개통 후 1~2개월까지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