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수현 양주시장, 집수리 사업 완료 가구 방문

강수현 양주시장, 집수리 사업 완료 가구 방문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4.01.14 13: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 직접 눈으로 확인

강수현(오른쪽) 양주시장이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사업 완료 가구를 방문해 성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있다. 
강수현(오른쪽) 양주시장이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사업 완료 가구를 방문해 성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12일 오전 지재회 대한주택건설협회(이하 협회) 경기도회장을 비롯한 협회 관계자와 함께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지원 사업 대상 가구를 방문했다.

시는 지난해 8월 말 관내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 및 환경개선과 지역건설 산업 활성화를 위해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저소득가구 중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히 필요한 5가구를 선정하고 협회에 인계해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 등 가구당 300만원 이내의 소규모 보수 서비스를 무상 제공했다.

이날 강 시장은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사업 완료 가구를 직접 방문해 성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취약 거주지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집수리를 지원받게 된 한 어르신은 “집이 너무 오래되고 고칠 여력이 되지 않아 불편하게 생활했는데, 집이 깔끔하고 편안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 시장은 “제도상 지원을 받기 어려운 주거취약가구가 더욱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에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