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천군가족센터, 아동학대 예방 업무협약 체결

연천군가족센터, 아동학대 예방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4.01.14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보호전문기관 등과 

연천군가족센터와 경기포천아동보호전문기관, 연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아동학대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연천군가족센터와 경기포천아동보호전문기관, 연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아동학대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연천군가족센터(센터장 조금랑)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경기포천아동보호전문기관, 연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동친화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학대 및 위기가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들 기관은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협력적 관계를 유지하고 아동학대 근절과 예방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경기포천아동보호전문기관 최철우 관장은 “각 나라별 아동학대란 무엇인가에 대한 리플릿을 제작 중이며 연천군가족센터에 번역을 요청하고 각 기관의 사업별 연계할 부분들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사업을 진행한다면 시너지가 매우 클 것”이라고 말했다. 

연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 이미선 센터장은 “기관과의 자원 및 정보 연계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동들의 권리가 존중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전했다. 

조금랑 센터장은 “다문화가족 자녀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문화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아동학대와 관련된 부모교육을 대규모로 실시할 필요가 있다. 상ㆍ하반기로 나누어서 3개 기관이 함께하자고 의견을 제시했고 상반기에 부모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아이들은 물론 가족구성원 모두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들리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