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디지털도서관 실감콘텐츠 체험실 운영

하남시, 디지털도서관 실감콘텐츠 체험실 운영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4.01.14 09: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목요일 오후 오픈

하남시가 디지털도서관 2층 멀티미디어실 내에 실감콘텐츠 체험실을 조성했다. 
하남시가 디지털도서관 2층 멀티미디어실 내에 실감콘텐츠 체험실을 조성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가 디지털도서관 내 실감콘텐츠 체험실을 운영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실감콘텐츠 체험실은 디지털도서관 2층 멀티미디어실 내에 있으며 다면 프로젝션 맵핑 및 동작 감지 기술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실감콘텐츠를 즐기는 공간이다.

실감콘텐츠 체험실은 △체험자가 동화 속 주인공이 돼서 미션을 수행하는 E-스토리북 △직접 채색한 이미지를 스캔해 스크린에 투영하는 AI-AR 스케치존 △하남시립도서관 소개 △정보지식 놀이 콘텐츠 등 다양한 실감콘텐츠로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하남시립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전화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접수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월~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고 휴관일인 금요일과 주말 및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하남시도서관에 실감콘텐츠 체험실이 구축되어 시민들에게 실감콘텐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우리 어린이들이 다양한 디지털 기술 체험의 기회를 누리도록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도서관(031-790-68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