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16일 드림스타트 사업설명회

안양시, 16일 드림스타트 사업설명회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1.11 17: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중독예방 교육 병행 실시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는 드림스타트센터가 16일 ‘2024년도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아동 맞춤형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센터는 올해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부모교육(상·하반기 2회) △보건의료(연중) △심리·정서 지원(연중) △영양제 지원(7월 예정) △필수 교육(연중) 등의 필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드림아카데미(연중) △해충방제 서비스(상반기 3~5월, 하반기 7~9월) △날아라 드론교실(5월) △식재료꾸러미 배송(9~10월) 등 시기별·연령별 맞춤형 서비스도 추진할 계획이다.

센터는 16일 프로그램실에서 이용 아동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오전(10시~11시30분), 오후(6시30분~8시) 2차례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드림아카데미와 심리·정서 지원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

이날 인터넷 중독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안양시중독관리센터 소속 전문 강사가 아동의 올바른 인터넷 사용방법 및 양육자의 지도방법 등을 안내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취약계층 가정의 아동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시 드림스타트센터는 저소득층 가정 0~12세까지의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인지·언어, 정서·행동, 건강, 복지, 보육, 교육, 가족 힐링, 후원 연계 등 다양한 복지사업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