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유아숲지도사 5명 선발

파주시 유아숲지도사 5명 선발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1.11 14: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1월 프로그램 운영 업무 등 수행

파주시 유아숲지도사가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파주시 유아숲지도사가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15일부터 17일까지 5명의 유아숲지도사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유아숲체험원 운영을 위해 2016년부터 ‘산림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10조에 따라 유아숲지도사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 인력을 매년 채용해 유아들의 창의성을 돕는 다양한 놀이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유아숲지도사’는 아이들이 유아숲체험원에서 자연을 느끼고, 놀며, 배울 수 있도록 놀이 활동의 설계와 안전한 진행을 담당한다. 유아숲체험원으로 채용되면 3월부터 11월까지 유아숲체험원 5곳에서 관리 및 프로그램 운영 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파주시 거주자이면서 만18세 이상, 유아숲지도사 자격증 소지자, ‘파주시 기간제 및 단시간 근로자 관리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모집기간 내 공원과(소리천로 111)에 방문 신청하면 되고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과 시연 평가를 거쳐 합격자가 결정된다.

시는 유아숲지도사 채용을 통해 유아숲체험원의 안전한 운영과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산림교육을 제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공원과 도시공원팀(031-940-87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