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등급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등급

  • 기자명 유재동 기자
  • 입력 2024.01.11 13: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결과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 
2023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결과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유재동 기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은경)은 2023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결과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평가는 시설·인력·장비 등 필수영역과 안전성, 효과성, 환자중심성, 적시성, 기능성, 공공성 등 7개 영역 44개 지표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대부분 지표에서 1등급을 받으며 최종점수 97.6점으로 전국 132개 지역응급의료센터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고재욱 응급진료센터 소장은 “용인세브란스병원은 경기남부 지역에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필수의료 및 응급의료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응급의료기관 평가는 매년 전국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응급환자 진료의 질적 수준과 생존율 개선, 응급의료체계의 효과적 운영 및 공공 기여를 유도하고자 실시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권역응급의료센터 41개소, 지역응급의료센터 132개소, 지역응급의료기관 239개소 등 412개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