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중앙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스타트

시흥시 중앙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스타트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1.11 10: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만종 제한 없이 이용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 중앙도서관(관장 정석희)은 MZ세대 등 시민의 정보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정보 수요 충족을 위해 15일부터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새롭게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는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개인용 컴퓨터(PC)나 모바일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소장형 전자책과 달리 베스트셀러와 매월 업데이트되는 신간 도서를 포함해 15만종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전자책 이용 구독권은 시흥시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분기별 200명씩 선착순 신청으로 제공된다. 올해 1분기 구독권 신청은 12일 오전 9시30분부터 시흥시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진행된다. 서비스는 15일부터 4월14일까지 3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시흥시 중앙도서관은 다매체를 통한 시민의 독서편의 제공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를 올해 더 확대하고 매월 200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는 7500여종의 다양한 오디오북과 1만8000여종의 동영상 강의를 모바일로 한 달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 신청은 매월 초에 선착순으로 실시된다. 

오디오북 이용 구독권을 제공받지 못한 이용자는 시흥시 공공도서관 ‘오디오북 존’에 방문하면 도서관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별도의 멤버십에 가입하지 않아도 다양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구독형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이용자도 기존의 소장형 전자책과 오디오북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도서관 누리집(lib.siheung.go.kr)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