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 선단도서관, 다채로운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포천시 선단도서관, 다채로운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4.01.10 16: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뮤지컬 수업 등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포천시 선단도서관은 12일부터 2월3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품격 있는 인문도시’에 걸맞은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어린이 영어 뮤지컬 수업 △독톡(讀Talk)이 똑똑이! △더 지니어스 등 3개의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도서 추천(북큐레이션)과 원화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어린이 영어 뮤지컬 수업은 초등학교 1~3학년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뮤지컬 ‘마틸다’를 관람하면서 영어 대사, 표정 연기, 몸짓 언어 등을 배우고 조별 발표를 하는 등 어린이들에게 영어 말하기에 자신감을 불어넣어주고 발표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초등독서토론 ‘독톡(讀Talk)이, 똑똑이!’ 수업은 ‘제108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24년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의 지원을 받아 운영한다. 초등학교 3~4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어린이들이 두 권의 그림책을 함께 읽고 토론하는 수업이다. 수업에 열심히 참여한 어린이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관장상을 표창할 예정이다.

가족참여형 ‘더 지니어스’ 보드게임 수업은 ‘6~7세의 유아 가족반’ ‘초등학교 1~3학년의 초등 가족반’ 등 아이들의 수준에 맞춰 구성한 각각의 가족반 6팀을 대상으로 전개한다. 가족들이 함께 보드게임을 체험하면서 사고력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창의융합수업이다. 

포천시도서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해 ‘인문도시 포천’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선단도서관 홈페이지(lib.pocheon.go.kr/seondan/index.do)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