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사립학교 사무직원 행정스쿨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사립학교 사무직원 행정스쿨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1.10 12: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간 실시 

‘2024년 사립학교 사무직원 행정스쿨’을 4일간 실시하는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전경. 
‘2024년 사립학교 사무직원 행정스쿨’을 4일간 실시하는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전경.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익)은 11일부터 16일까지(4일간)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사립학교 사무직원 행정스쿨’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번 연수는 구리·남양주지역뿐만 아니라 의정부와 양평 소재의 사립학교까지 확대하여 실시되며 학교법인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더불어 사립학교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연수 과정으로 계획됐다.

행정스쿨 연수에서는 △학교법인의 이해 △공무직원 급여 △예·결산 이해와 실제 △시설공사의 이해 △공사계약 실무 등 사무직원이 알아야 할 직무 내용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게 된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기획경영과 박현숙 과장은 “이번 행정스쿨 연수를 통해서 사립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립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정스쿨 연수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하반기(7월 예정)에도 맞춤형 연수 과정으로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