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

  • 기자명 차수창 기자
  • 입력 2024.01.10 12: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한기 맞은 어르신 약 190명

양평군이 농한기 맞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24년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 첫 수업을 시작했다. 
양평군이 농한기 맞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24년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 첫 수업을 시작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차수창 기자] 양평군은 농한기를 맞아 어르신 약 190명을 대상으로 한 ‘2024년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 첫 수업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총 8주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보건소 전문 인력이 매주 1회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돕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이번 경로당 프로그램은 노년기 자발적인 건강생활 실천을 목표로 진행되며 사전ㆍ사후 건강측정과 개인별 비만관리, 가정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전년도 사업 만족도 결과를 반영해 한지공예, 원예 테라피 등 힐링 여가 프로그램을 펼침으로써 심신안정 및 집중력 향상과 함께 정서관리에 주력할 계획이다.

배명석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의 신체 기능과 심리,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자발적인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팀(031-770-354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