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시 비전도서관,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상

평택시 비전도서관,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상

  • 기자명 두영배 기자
  • 입력 2024.01.10 09: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품격 맞는 랜드마크

경기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상을 수상한 평택시립비전도서관 전경.
경기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상을 수상한 평택시립비전도서관 전경.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두영배 기자] 평택시는 ‘2023년 경기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고 평택시립비전도서관은 270여개 공공도서관 중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경기도는 도서관을 시설, 장서, 인력에 따라 5개 그룹으로 나눠 예산, 인력, 공간, 서비스 등 7개 지표 정량평가와 독서문화 진흥 우수사례로 보는 정성평가 및 현장실사를 통해 우수 지자체와 도서관을 선정했다.

평택시는 ‘책 읽는 평택’ 독서진흥 사업과 고덕중앙도서관(가칭)을 비롯해 5개 도서관 건립을 활발히 추진 중이며 아름답고 품격 있는 문화공간에서 독서를 통해 시민의 역량을 키우고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을 받은 비전도서관은 30년 역사를 간직한 평택시 최초 도서관으로 전면 리모델링 재개관을 하고 코로나 주기적 유행 시기인 4월에는 ‘도서관 원데이 피크닉’ 행사를 선보였으며 8월 여름휴가 기간에는 독서 생활화를 위한 이벤트와 공간 조성, 민간 협력과 다양한 공모사업, 갤러리에서 지역 작가 작품 전시와 연계 행사를 진행하는 등 일상에서 예술을 향유하고 시민단체를 연계한 지역 연계 협력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정성껏 차리고 시민들이 누리는 독서문화 일상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며 “앞으로도 더욱 시민의 독서문화 공간으로 발전하고 도시의 품격에 맞는 랜드마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