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4.01.09 15: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기 교육생 총 10회 이론ㆍ실무교육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프로그램 진행 모습.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프로그램 진행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는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이천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8기 수강생을 26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가공사업 전반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이용 안내 및 시설 관람을 시작으로 농산물가공 창업의 시장 전망, 내 사업 방향 잡기, 농산물가공 기본 다지기, 사업장 위생관리, 인허가 절차, 사업계획 작성 등 총 10회에 걸쳐 2월5일부터 3월11일까지 예비창업 실무 이론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과정의 90%를 이수해야만 수료할 수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프로그램은 이론교육(기초반, 심화반) 1년, 가공장비 활용교육(실전반) 1년, 가공제품 생산 및 판매교육 2년(창업코칭반)의 총 4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공장비 활용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유통ㆍ전문판매업을 등록하고 가공센터 내 기반시설을 이용해 음료, 잼, 분말, 말랭이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다.

이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2019년 준공 이후 농산물의 가공기술, 제품 판매를 위한 행정절차, 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기술 지원하여 농산물가공 창업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보다 성공적인 창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농업인의 가공사업 진입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산가공팀(031-645-34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