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작년 한 해 6451명 취업 성공

고양시, 작년 한 해 6451명 취업 성공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1.09 14: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사업 결실

지난해 11월7일 진행된 고양시통합일자리박람회 현장. 
지난해 11월7일 진행된 고양시통합일자리박람회 현장.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고양특례시는 다각적인 사업 추진으로 작년 한 해 6451명이 취업 성공의 결실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그간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를 통해 계층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통합일자리박람회 개최,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일자리 사업인 기업 지원 사업과 JOB고양 일자리 발굴사업 등을 추진했다.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는 구인 기업의 다양한 수요에 맞춰 구직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특화 프로그램, 청년층 특화사업인 청년캣취업사관학교, 특성화고 취업특강 등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연간 11회 운영했다.

특히 연간 3000명 이상 참여하고 700명 이상 취업에 성공한 통합일자리박람회, 작은 채용의 날, 장애인 취업 희망의 날, 상설면접 및 동행면접 등 채용행사도 173회 개최했다.

또한 일자리관리사가 직접 기업을 찾아가 기업의 수요를 파악하고 기업의 수요에 따라 △적합인재 알선 △채용 지원 △기업 지원 제도(재정 지원·마케팅, 판로 지원·환경, 기술 지원 등) 안내 △기업 노무 컨설팅 연계 등 기업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이 필요한 기업은 언제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일자리센터와 각 구청에 기업전담 상담창구도 마련했다.

아울러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고양지식산업센터 협의체를 구성·운영하며 기업 컨설팅 데이, 찾아가는 일자리박람회, 기업 멘토링 등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지원 사업도 추진했다.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올해는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교류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과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 지원 사업 등 신규 사업도 추진하여 구인 기업과 구직자의 균형 있는 취업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자리 상담,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일자리통합 누리집(www.goyang.go.kr/jobs) 또는 대표전화(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