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경민 대학로 더드림 재생사업

의정부시, 경민 대학로 더드림 재생사업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4.01.09 12: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밝고 쾌적한 경영환경 개선 나서 

의정부시가 경민 대학로 주변 골목상가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인 ‘경민 대학로 더드림 재생사업’에 들어갔다. 
의정부시가 경민 대학로 주변 골목상가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인 ‘경민 대학로 더드림 재생사업’에 들어갔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경민 대학로 주변 골목상가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인 ‘경민 대학로 더드림 재생사업’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침체한 골목상권 회복을 위한 우선 과제로 산잡하고 노후화된 간판들을 정비해 밝고 쾌적한 경영환경으로 개선하는데 중점을 둔다.

지원 대상은 가능동 697번지 일원 대상지 내 점포다. 사업을 신청한 점포는 20%의 자부담이 있으나 상가 내몰림을 방지하고자 상생을 위한 임대인 동의서 제출 시 자부담 비용은 10%로 경감된다. 단 창업 6개월 이내 점포나 체인점 및 폐업 예정인 업소, 최근 3년 이내 유사 사업으로 지원받은 업소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 점포는 총 12곳이며 시는 해당 점포들과 간판 디자인 협의를 거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당 점포들은 간판 조명 점등 및 소등시간에 대한 의무이행을 통해 어두운 골목을 밝힐 수 있는 부가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 추진에 앞서 의정부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골목상권의 현황 파악 및 상권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40여개 점포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용자의 입장을 파악하기 위해 주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설문조사 결과 상인과 주민, 학생 모두 전체적인 상권 환경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찾고 싶은 상권 조성을 위해 청년 유입, 체험, 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필요한 것으로 봤다.

허남준 도시정책과장은 “낡고 오래된 간판을 교체하는 것을 시작으로 침체되고 있는 골목상가들이 다시 활기를 되찾아 줄 수 있는 다채로운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라며 “상권 변화를 위한 과정과 노력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